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활용한 아파트, 다세대주택, 연립, 단독 주택 등 부동산 시세확인 및 조회 방법을 알아봅니다.

     

    요즘 언론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것 중 부동산 가격 상승이 뜨겁습니다. 그중 서울 아파트 시세가 천정부지로 솟구치고 있지요. 정부에서 각종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쉽지는 않은 현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중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과 KB 리브온 사이트를 많이 이용할 겁니다. 

     

    두 곳 모두 사용자가 알아보기 편하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클릭 몇 번이면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있지요. 본인에게 좀 더 익숙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될 겁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카테고리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 등 부동산 시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주택 매매거래량 추이 및 주택 전, 월세 거래량 추이 그래프도 있으니 참조하시면 될 겁니다. 글의 주제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위해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KB 리브온 시스템도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익숙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2가지입니다. 좌측에서 기준연도, 주소 검색 방법에 따라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고 단지명을 입력하거나 지도에서 시세 조회를 원하는 단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상세정보 화면

    지도에서 압구정동에 있는 현대 아인빌을 클릭한 결과창입니다. 매매, 전, 월세로 구분되어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년도와 면적, 금액을 설정해 직접적인 조회도 가능하네요. 선택한 년도에 따라 거래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차트"를 클릭하면 연도별 거래금액이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선택한 아파트의 전산 자료를 확인하려면 우측 체크박스 된 "보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아파트 시세조회 상세정보 창에서 "보기"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해당 물건의 토지이용 계획원,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공부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약본으로 나와있으며, 공부 서류에 대한 정확한 자료가 필요하다면 정부 24 등 타 사이트에서 발급/열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이용한 아파트 시세확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파트뿐 아니라 전국의 다세대, 단독주택, 상가건물 토지 등 부동산 거래 가격 조회가 가능하니 물건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겁니다.

     

    사이트 링크입니다. 혹시라도 원활하게 접속이 안 될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성원공인중개사사무소 | 이승일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69 - 42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2-17-01426 | TEL : 010-7347-4332 | Mail : sll091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개설등록번호:28177-2021-0006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