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 찾기-임대등록시스템 렌트홈 사이트

    렌트홈 사이트는 '임대주택 찾기'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관리하는 임대등록시스템이죠. 임대사업자 등록 신청은 물론 전국 각지의 민간, 공공 임대주택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임대주택 종류도 다양합니다. 아파트, 빌라, 연립주택,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등 유형별 선택이 가능하지요. 희망하는 면적으로의 조건 설정도 가능하고요.

    전국의 임대주택 찾기에 최적화된 렌트 홈 구조와 검색방법을 알아봅니다.

     

    등록 민간임대주택 렌트 홈 사이트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관리하는 렌트 홈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렌트홈에서는 임대사업자 등록신청, 임대차 계약신고 등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답니다. 

    임대사업자 안내와 임대주택 찾기, 임차인 혜택 등 다양한 자료를 갖춰 놓았네요. 또한 민원신청 안내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체크된 박스 또는 메인화면의 '임대주택 찾기'를 클릭하면 전국의 현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임대주택 찾기

    메인화면에서 들어온 임대등록시스템 렌트 홈 사이트의 '임대주택 찾기' 화면입니다. 지도로 되어있어 직관적으로 표시되네요. 지역별, 유형별 선택해서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택유형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단독,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다가구주택 중 선택하면 됩니다. 전체 주택유형으로 선택도 가능하네요.

     

    등록구분 목록은 개인과 법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릴것 없이 전체 구분으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임대주택 찾기'에서 전용면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은 면적부터 큰 면적까지 전용면적 별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분화되어 있으니 조건 설정은 쉬울 겁니다. 물론 전체면적 선택도 되고요.

     

    임대사업자 구분 목록입니다. 주택건설업자, 허가 건설 임대사업자, 기업형 임대사업자, 일반형 임대사업자 등 임대사업자 유형별로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잘 이해가 안 간다면 전체 선택이 보편적이죠.

     

    등록 임대주택 중 종류별 목록입니다. 5년 단기 임대, 매입임대, 8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등 임대 기간별, 종류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렌트홈 등록임대주택찾기 선택을 마쳤다면 이제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해야지요.

    지역 선택은 아래 화면에는 없지만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광역시, 도별 설정, 지자체 선택, 읍, 면, 동 으로 범위를 좁혀 설정하면 됩니다.

     

    등록 임대주택 찾기 검색 결과

    조건을 설정해 검색된 상태입니다. 우측 상단이 위에서 설명한 지역 선택 목록이고 지역 선택 후 나온 결과가 좌측 박스 부분입니다.

    박스에 나온 물건 중 마음에 드는 목록을 선택하면 세부내역이 나옵니다. 해당 임대주택의 유형, 임대의무기간, 임대사업자 종류, 전용면적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요.

    설정한 조건에서 임대주택이 많다면 박스에 표시되는 물건이 쭈욱 나열되겠지요. 표시되는 지도 역시 로드뷰, 스카이뷰, 일반 지도로 보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선택한 지역의 각종 편의시설과 3D 보기도 가능합니다.

     

    이상 국토교통부와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관리하는 임대등록시스템 '렌트 홈'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임대주택 찾기에 최적화된 사이트인  만큼 정보도 많고 공신력도 있지요. 좋은 주택 찾으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성원공인중개사사무소 | 이승일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69 - 42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2-17-01426 | TEL : 010-7347-4332 | Mail : sll091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개설등록번호:28177-2021-0006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