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온 사이트-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시스템

    공장을 설립하거나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곳 중 팩토리온(FACTORY ON) 사이트가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시스템입니다.

     

    팩토리온 사이트는 산업단지공단 입주계약, 등록, 각종 온라인 민원신청과 공장설립 분석, 공장설립 안내 등 공장 등록 및 운영 중 맞닥뜨릴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을 주는 사이트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시스템 팩토리온 홈페이지 구성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사이트 링크입니다. 링크에 문제가 있을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팩토리온(FACTORY ON) 사이트

     

    FACTORY ON - 한국산업단지공단

    계획입지 공장 계획입지란? 국가나 공공단체, 민간기업이 공장을 집단적으로 설립·육성하기 위하여 일정지역을 선정하여 계획에 따라 개발한 공장용지

    www.factoryon.go.kr

     

     

     

    팩토리온 사이트 메인화면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직관적이며 단조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민원, 공장설립 분석, 공장설립 안내, 정보공개, 고객지원 카테고리로 되어있습니다.

     

    공장과 관련된 궁금증이 있다면 해당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세부목록이 자세히 되어있으니 대부분의 민원은 해결이 가능할 겁니다.

     

     

    메인화면에 '온라인 민원신청 바로가기'와 '공장설립 분석' 창이 있습니다.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카테고리를 거칠 필요 없이 즉시 해결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팩토리온 사이트 "온라인 민원"카테고리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시스템 팩토리온의 카테고리 구성입니다. "온라인 민원"에서는 민원신청, 개별입지와 계획입지 공장설립, 변경, 등록 취소/취하 등 민원과 각종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장설립 대행 안내와 상담 신청, 상담 조회, 대행신청, 대행 조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이 처음이거나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사이트 구성이 잘 되어있으니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공장설립 분석" 카테고리

    공장설립분석 안내와 공장설립분석 그룹으로 되어있네요. 국가산업단지, 산업단지 외 지역에 대한 개별입지정보와 주변 환경 분석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팩토리온 사이트 "공장설립 안내"카테고리

    공장설립 안내 카테고리는 여러 개의 그룹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공장이란 무언인지 개념 정리부터 공장설립유형, 관련 법령 등 절차와 관련된 그룹, 온라인 민원 신청에 대한 이용안내 그룹이 있네요.

     

    공장설립이나 등록변경, 입주계약 신청에 대한 서류작성 안내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 외 지식산업센터, 공장설립지원센터, 산업단지 안내 그룹이 있습니다.

     

     

    "정보공개"카테고리

    팩토리온 사이트 정보공개 카테고리는 이용방법, 정보목록, 정보공개 청구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보공개의 개념부터 정보공개 청구를 신청하는 방법까지 세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고객지원" 카테고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고객지원 카테고리입니다. 팩토리온 사이트 이용방법부터 공장과 관련된 궁금증이 있다면 질문도 가능하고 답변된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시스템 팩토리온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온라인 민원신청과 설립, 변경 등 공장과 관련된 지원이 잘 되어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성원공인중개사사무소 | 이승일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69 - 42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2-17-01426 | TEL : 010-7347-4332 | Mail : sll091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개설등록번호:28177-2021-0006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