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 이란? 신청방법 및 자격

    보금자리론 이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공급하는 장기고정금리 및 분활상환 방식의 주택담보대출 입니다.

    따라서 대출받은 날 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으로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향후 금리변동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방법이라 할수 있죠.

    보금자리론을 받을수 있는 요건 중 소득기준은 미혼일 경우 본인만, 기혼일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보금자리론 이란 무엇이며,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금리 등 세부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개요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공급하는 상품으로 무주택자 또는 조건에 맞는 1주택자, 서민들이 소형주택을 구입할 때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현재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u-, 전자적으로 처리하여 금리가 약간 저렴한 아낌e, 취급은행을 방문해서 직접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신청자격/신청대상

    부부기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조건에 부합해야함)의 대한민국 국민이 신청대상및 신청자격 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보금자리론 신청을 하기위한 무주택으로  보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속, 사용승인후 20년 이상, 일정면적 이하의 단독주택 등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소득기준은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상태, 신혼가구, 다자녀 가구에 대한 소득기준도 나와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 적용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보면 자세히 나와있지만, 보금자리론 대출금리는 만기까지 고정금리 입니다.

    한부모가구, 장애인가구, 다문화가구, 다자녀가구 등 조건에 따른 우대금리도 적용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경우 입니다.

    주택의 처분기한 내 미처분시 처분기한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기한이익이 상실되네요.

     

     

    대상주택

    대상주택은 아래 그림과 같이 부동산 등기부등본상 주택이며, 6억원을 초과한 주택은 제외됩니다.

    보금자리론 취지에 맞게끔 무주택자 및 서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겠죠.

     

     

    보금자리론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자녀가 3명인 가구의 경우 4억원 입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또한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으로 구분되어 있어 그 중에서 선택하면 될듯 싶습니다.

     

     

    상환방식

    한국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보금자리론 상환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체증식 분할상환 중 한가지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보금자리론이란 무엇인가, 신성방법 및 신청자격 등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용 중 부족한 부분이나 좀더 심도깊게 확인하실려면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사업자 정보 표시
    성원공인중개사사무소 | 이승일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69 - 42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2-17-01426 | TEL : 010-7347-4332 | Mail : sll091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개설등록번호:28177-2021-0006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