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맞춤법 검사기와 띄어쓰기를 체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블로그, 사이트 등 웹상에 게시글을 올리거나 자기소개서 등 문서를 작성한 후 검토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건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다행히 이 글을 쓰는 티스토리 에디터는 자체 검사기능이 있어 참 편합니다. 클릭 몇번으로 수정해서 게시할 수 있으니까요.

     

    이제는 글쓰기 에디터에서 기본적이라 할 수 있는 맞춤법, 띄어쓰기 검토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곳도 있네요. 대표적으로 구글블로그라던가, 블로거라던가...

    여하튼 저희가 관리하는 구글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면 그냥 올리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 검토해야 한답니다.

    이 글에서는 에디터의 필수라 할 수 있는 검사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와 각각의 특징을 알아봅니다.

     

    다음 포털 맞춤법 검사기

    '다음' 검색창에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바로 나옵니다. 글자 수 제한이 있는데 한글을 예로 들면 700자까지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처럼 좌측에 원문을 넣고 검사를 실행하면 우측에 결과가 나오는 형식이네요.  원문과 수정된 문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시각적인 효과가 좋습니다. 단어의 맞춤법과 띄어쓰기 검사 모두 가능하고요.

    철자가 틀린경우 빨간색, 띄어쓰기가 틀린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돼 시각적으로 편안합니다.

     

     

    네이버 프로그램 이용방법

    국민 포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검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털 검색창에서 검색만 하면 바로 화면이 나오네요. 

    검사기 창은 다음과 비슷한데,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글자 수가 500자 한정입니다. 긴 문장의 문서를 작성해서 수정한다면 서너 번에 걸쳐 검사해야 하네요.

     

     

    잡코리아 제공 검사기능

    일자리 찾기는 물론 헤드헌팅, 취업에 관한 정보가 많기로 유명한 잡코리아 사이트입니다. 글자 수 세기, 연봉 계산기, 자소서 작성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그 중 글자 띄어쓰기와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프로그램 창에 문서를 붙여 넣고 검사를 실행하면 됩니다. 글자 수 제한이 없어서 장문의 문서도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잘못된 단어는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수정하면 파란 글씨로 바뀝니다.

    수정을 완료한 문서는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출력하거나  메일로 보내기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잡코리아와 마찬가지로 구인, 구직 및 취업에 관한 종합 사이트인 사람인 프로그램입니다. 잡코리아처럼 글자 수 제한이 없네요. 표시 형식은 확연히 다릅니다.

    위에서 살펴본 사이트가 단어에 표시되는 방법이라면 사람인 기업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맞춤법 오류 단어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네요.

     

     

     

    이외에도 맞춤법 검사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 예시로 든 다음, 네이버, 잡코리아, 사람인 외에도 다양한 업체에서 저마다의 장점을 가지고 제공하고 있지요.

    여러 프로그램을 검토한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될 겁니다.

    코로나 19로 여기저기 시끄러운데, 태풍까지 한몫하네요. 안전에 유념하시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성원공인중개사사무소 | 이승일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69 - 42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2-17-01426 | TEL : 010-7347-4332 | Mail : sll091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개설등록번호:28177-2021-0006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