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흡연에 도움 되는 건강한 식품

    담배를 배우기는 쉽지만 끊는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오죽하면 마약보다 끊기 힘든 것이 담배 흡연이라 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흡연에 도움되는 건강한 식품을 알아봅니다.

     

    몇 년 전 담배값이 급격히 인상되었을 때 한동안 흡연인구가 줄었지만, 어느새 원상복구 되었다는 언론 보도가 자주 나옵니다. 그만큼 흡연의 욕구를 참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차피 피울 담배 흡연이라면 도움이 되는 식품과 함께하면 좋겠지요.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흡연에 도움이 되는 식품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담배 흡연에 좋은 식품 '은행'

    계절이 가을이니 거리 곳곳에 은행이 떨어지겠네요. 가로수로서는 쬐금 아쉬운 것이 은행나무이지요. 보기는 좋지만 은행 열매가 바닥에 떨어지기 시작하면 냄새가 장난이 아니죠.

     

    은행 열매는 기관지에 좋기로 소문난 식품이며 흡연의 폐혜 중 하나인 가래를 없애주고 폐를 맑게 해 줍니다. 은행 열매를 그냥 먹으면 독성이 있으므로 껍질을 벗기고 구워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3~4알씩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건강에, 특히 흡연자에게 좋답니다.

     

     

    담배에  좋은 음식 '다시마'

    다시마는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반찬으로도 즐겨먹는 음식이고, 환으로 된 약제도 시중에 많이 있지요. 다시마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 혈액을 맑게 해 주고 항암 효과까지 있습니다.

     

    다시마를 먹으면 장에서 독소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데치거나 익혀 먹는 것 보다 말려서 먹는 것이 영양이 풍부하므로, 말린 다시마를 간식 삼아 먹으면 좋습니다.

     

     

    흡연에 좋은 '녹차'

    금연 클리닉 가면 제일먼저 하는 검사가 일산화탄소 농도 체크입니다. 담배가 해로운 이유 중 대표적인 것이 우리 몸에서 일산화탄소 농도가 짙어지고 비타민 C가 부족해지는 증상이겠지요.

     

    녹차는 비타민 C 함유량이 레몬의 5~8배에 달하므로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꼭 필요합니다. 다행히 녹차 구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가격도 적당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이뇨 작용까지 도와주니 우리 몸에 여러 가지 도움을 주네요. 보통 차로 마시지만 녹차가루를 샐러드 등 음식에 뿌려 먹거나, 녹차 잎을 나물로 무쳐서 밥에 비벼먹는 것도 좋답니다.

     

     

    니코틴 배출에 좋은 '물' 마시기

    흡연의 폐혜 중 니코틴이 우리 몸에 축적돼 건강을 악화시키는 것이지요. 물은 몸 속에 쌓인 니코틴을 녹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면 니코틴이 침에 녹아 위장으로 들어가는데 물을 마시면 위를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담배를 피우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2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컵으로 약 10잔 정도의 양이 될 겁니다.

     

    담배에 좋은 식품 '당근'

    흡연을 오랜 기간 하거나 많이 피우면 폐암이 발생할 확률이 그만큼 올라갑니다. 당근은 폐암 발생 원인 중 하나인 비타민 A가 부족해지는 증상을 보충할 정도로 비타민 A가 풍부하고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함유되어 있어 흡연자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 껍질을 가볍게 긁어내고 먹는 것이 좋으며, 기름에 볶아 먹으면 우리 몸에 영양분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여기까지 흡연에 도움되는 음식 및 식품을 알아봤습니다. 가급적 끊는것이 가장 좋지만 당장 담배 끊는것이 힘들다면 식품의 힘이라도 빌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성원공인중개사사무소 | 이승일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69 - 42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2-17-01426 | TEL : 010-7347-4332 | Mail : sll091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개설등록번호:28177-2021-0006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