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호텔(Pop up hotel)이란?
- 부동산정보/공장|모텔 정보
- 2019. 9. 22.
호텔 유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규모뿐만 아니라, 호텔의 분위기에 따른 분류로 다양한 형태가 있네요.
디자인호텔, 부티크(부띠크)호텔, 마이크로호텔 등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의 호텔도 많지만, 팝업 호텔(Pop-up hotel)도 있습니다.
팝업 호텔(Pop up hotel) 이란
팝업 호텔을 간단히 정의하자면 호텔을 야외로 옮겨 놓은 듯한 것으로 `캠핑 호텔 서비스 사업'입니다.
호텔 측은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해 원하는 장소를 정해, 시설을 갖추는 것이 팝업 호텔 사업이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호텔'이라는 컨셉입니다.
고객은 원하는 장소와 시간, 그리고 원하는 크기의 소형 호텔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받는 호텔 객실 규모는 일반적인 텐트가 아니라 컨테이너 또는 방갈로와 같은 숙박시설을 갖춘 튼튼한 대형 시설입니다.
팝업호텔은 울퉁불퉁하고 축축한 바닥에 매트를 깔고 지내는 식의 텐트와는 차원이 다른 시설을 자랑을 자랑합니다.
침대는 물론 취사와 샤워시설을 포함한 대부분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슬리핑 어라운드(Sleeping aroung)-팝업 호텔
팝업 호텔 중 벨기에의 슬리핑 어라운드 호텔이 있습니다
철제 컨테이너를 재활용해 만든 팝업 호텔이며, 5개월마다 한번씩 호텔 위치가 바뀐다네요.
파도가 넘실대는 해안가부터 도심의 전경을 즐길수 있는 고층 건물의 옥상까지 고객이 먼저 원하는 장소를 제안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팝업 호텔 입니다.
호텔 측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다음 이동장소를 정한다고 하네요.
컨테이너 이동후 침대와 사워시설, 에어컨 등 모든 설비와 시설이 설치 완료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5시간 남짓이라 합니다.
이상으로 팝업 호텔(Pop up hotel)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의 팝업 호텔 시장은 아직은 초창기라 걸음마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즐겨하는 트렌드의 변화 및 레저 문화의 성장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슬리핑 어라운드 호텔과 같은 해외의 사례처럼, 시설과 서비스 측면에서 고객에게 만족을 줄수있는 팝업 호텔 개발이 이루어져야겠죠.